본문 바로가기

포르자/뉴스

[포르자 호라이즌 5] 시리즈 28 업데이트 살펴보기 - 크리스마스 이벤트, GMA T.50 그리고 애스턴 마틴 발키리

달마다 돌아오는 시간, 업데이트 살펴보기입니다! 이제 모터스포츠의 업데이트도 살펴보니 달마다 두 번씩 돌아오는 시간이네요.

이번 달은 크리스마스 시즌이죠! 호라이즌 5에서 맞이하는 세 번째 크리스마스입니다. 이전 두 크리스마스 때도 그랬듯이 이번에도 선물 산타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구요. 보상 자동차가 심상치 않습니다.

 

 

버그 픽스

이번 업데이트도 여러 버그 픽스가 이루어집니다. 그 중 제 눈에 제일 띄는 건 콜벳 Z06의 엔진 오디오가 업데이트되었다는 거네요. 포르자 프랜차이즈가 '틀린' 엔진음을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하기도 하고 틀려도 수정하지 않는 역사가 긴데, 이번에는 추가하지 얼마 되지도 않은 자동차의 오디오 파일을 업데이트해줬다는게 놀랍습니다. 업데이트되면 한 번 몰아봐야겠네요!

 

 

비밀 산타 이벤트

이번 시리즈는 겨울, 겨울, 겨울, 겨울으로 진행됩니다

이번 해에도 비밀 산타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다른 플레이어에게 자동차를 선물을 보내면 미터기가 차고, 전세계의 플레이어들이 함께 이 미터기를 채우면 보상을 받는 방식인데요. 50%를 채우면 GMA T.50, 100%을 채우면.. 애스턴 마틴 발키리를 모든 플레이어에게 무료로 나눠줍니다. 차고 안에서 잠자고 있던 중복 자동차들에게 새 주인을 (아마도 새 주인에게도 중복이겠죠) 찾아줄 시간이네요.

 

 

새로운 트랙

윈터 원더랜드 서킷이 인게임에 추가됩니다! 스타디움 내부에 위치한 서킷으로 좁은 도로와 구불구불한 코너가 특징인 작고 짧은 서킷인데요, 이번 시리즈가 끝나도 인게임에 영구적으로 남는 서킷입니다.

 

다만 자유 주행에서 플레이하려면 겨울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눈이 내려야만 개장되는 서킷이라서요. 물론 라이벌 모드에서는 언제든지 플레이할 수 있구요, 이번 시리즈는 한달 내내 겨울이니 언제든지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이벤트랩 프롭 - 연석!

드디어 서킷을 제대로 만들 수 있는 프롭들이 이벤트 랩에 추가됩니다. 여섯 종류의 연석이 추가되어 드디어 밟기만 해도 자동차가 튕겨져나가는 야매로 만든 연석 대신, 진짜 연석으로 서킷을 만들 수 있어요! 그 외에 결승선, 시작 조명, 브레이크 지점 마커들까지, 제대로 된 서킷을 만들 수 있는 프롭들이 추가됩니다. 이 외에 크리스마스 테마의 5가지 프롭도 추가돼요.

 

 

새로운 자동차 팩 - 분노의 질주 : 라이드 오어 다이 팩 

분노의 질주가 포르자 호라이즌에 돌아옵니다! 이번 팩은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에 등장한 5대의 신규 자동차가 포함되어 있으며, 9.99달러에 판매됩니다.

 

1970 닷지 차저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버전)

이전 게임에서도 볼 수 있었던 돔의 상징, 검은색 2세대 닷지 차저입니다. 이번 영화에서 등장한 닷지 차저는 무려 980마력을 내는 버전이라고 하네요.

 

 

1966 임팔라 슈퍼 스포트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버전)

커스텀 드래그 레이스카로 만들어진 임팔라 SS입니다. 개조된 빅 블록 V8 엔진이 들어가 무려 1100마력을 낼 수 있구요.

 

 

 1973 닷선 240Z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버전)

와이드 바디킷을 장착하고 737마력을 내는 버전의 240Z입니다.

 

 

2022 닷지 차저 SRT 헬캣 레드아이 와이드바디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버전)

V8 엔진으로 1000마력을 내는 닷지 차저입니다. 이제 곧 단종되니, 우리가 볼 수 있는 마지막 닷지 차저가 되겠네요.

 

2022 플립 카 2.0

6편에서 등장해 많은 관객들에게 충격을 주었던 플립 카 (또는 램프 카)의 2.0 버전입니다. 6륜에 V8 엔진에 700마력을 낼 수 있구요, 포르자 최초로 3개의 축이 모두 조향 가능합니다. 이론상으로 옆으로 움직이는 묘기도 보여줄 수 있다는데, 인게임에서는 어떻게 될지 봐야겠구요. 아쉬울 수도, 다행이기도 한 소식으로는 자동차를 날리는 기능은 없습니다. 만일 있었다면 공개 로비는 지옥도가 펼쳐지겠죠.

 

 

신차 9종

1958 애스턴 마틴 DBR1

애스턴 마틴의 전설적인 레이스카, DBR1입니다. 뉘르부르크링 1000km 레이스를 우승했고 르망을 무려 4번이나 참가한 영국 모터스포츠계의 전설이에요.

 

 

1953 재규어 C-타입

르망 24시의 2회 우승자, 재규어 C-타입입니다. C는 Competition, 경쟁의 약자이구요. 디스크 브레이크를 선구적으로 시도하고 무게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연료통을 고무로 만들 정도로 경량화에 힘썼습니다.

 

 

1970 페라리 512 S

1970년과 71년에 세브링과 키얄라미에서 우승한 그룹 5 레이스카입니다. 개발 기간이 단 3개월 밖에 주어지지 않아 촉박한 시간 내에 만들어졌지만, 튜브형 플랫폼과 폴리카보네이트 바디로 948kg밖에 무게가 나가지 않습니다.

 

 

1966 포르쉐 906 카레라 6

몬자, 스파, 데이토나, 뉘르부르크링에서 승리를 차지한 포르쉐의 전설적인 레이스카입니다. 시대를 앞서간 윈드 터널을 사용한 디자인으로 르망에서 280km/h의 속도를 도달할 수 있었어요. 

 

4대의 레이스카 모두 업데이트 후 오토쇼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4대를 모두 구매하는데 총 3300만 크레딧이 필요합니다.

 

 

2009 로터스 2-일레븐

로터스가 만든 재미있는 초경량 트랙 토이입니다. 1.8리터 4기통 슈퍼차저 엔진을 알루미늄 프레임에 얹어 제로백 4.3초가 걸려요.

 

 

2019 모건 에어로 GT

클래식한 외형을 가진 그랜드 투어러입니다. 1909년부터 자동차를 수제작으로 만들어온 모건 모터 컴퍼티는 클래식한 외형을 아직까지도 지키고 있는데요. 2000년대 후반에 GT3 레이싱에 출전한 경험을 바탕으로 에어로 GT의 공기역학을 설계했습니다.

 

 

2022 스바루 BRZ

몇 달전 인게임에 추가된 GR86의 형제 자동차, 스바루 BRZ입니다. 사실 약간의 외형 차이와 다른 서스펜션 셋업을 제외하면 GR86과 거의 비슷한 자동차입니다.

 

 

2000 로터스 340R

로터스의 또 다른 재미있는 트랙 토이입니다. 수많은 차들의 베이스가 되는 로터스 엘리스를 기반으로, 1.8리터 4기통 엔진이 들어가며 오직 340대만이 생산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