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돌아오는 시간, 업데이트 살펴보기입니다. 이번 시리즈 22에서는 어떤 컨텐츠가 추가 되는지 짧고 빠르게 살펴볼게요.
이번 업데이트의 테마는 '업그레이드 히어로즈' 이고, 작년에 게임에 추가되었던 도넛 미디어와의 협업 컨텐츠의 파트 2입니다.
새로운 호라이즌 스토리
Hi Low 시리즈를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스토리 미션이 추가됩니다. Hi Low 시리즈는 도넛 미디어가 유튜브에서 방영했던 시리즈로, 2대의 비슷한 닛산 350Z를 구매해서 한 쪽에는 비싼 부품을, 한 쪽에는 값싼 부품을 장착해서 과연 비싼 부품이 돈값을 하는지 비교하는 컨텐츠입니다.
총 6개의 챕터로 구성되며 비싼 튜닝을 하는 쪽인 Hi 팀, 싼 튜닝을 하는 Low 팀 중 하나를 선택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두 팀의 자동차 모두 스토리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데요. Hi 팀의 자동차는 C-West 바디킷, 어드반 RG-II 휠에 8100달러짜리 트윈 터보 킷을 달아 373휠마력을 냅니다.
그에 비해 Low 팀의 자동차는 훨씬 싼 듀라플렉스 N1 바디킷에 카본 후드, XXR 휠과 3500달러짜리 싱글 터보 킷으로 302휠마력을 내구요.
개인적으로 업그레이드와 튜닝에 관련된 업데이트인만큼, 이 튜닝 옵션들을 그냥 350Z의 업그레이드 파츠로 추가해주는게 더 업데이트의 컨셉에 맞지 않나 생각합니다. 2대의 비슷한 350Z가 추가되는게 헷갈리기도 하구요.
그 외에 2대의 차량을 도넛 미디어 스토리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1994 포드 슈퍼밴 3 도넛 미디어 에디션
포드가 브랜드 홍보용으로 제작한 슈퍼밴의 3번째 버전입니다. 베네통 F1 레이스카에 들어갈 V8엔진을 장착했구요. 이미 인게임에 있는 슈퍼밴 3에 도넛 미디어 리버리를 입힌 버전입니다.
1996 포뮬러 드리프트 닛산 240SX 도넛 미디어 #51
도넛 미디어의 테크니컬 프로듀서를 담당하고 있는 Adam Knapik이 포뮬러 드리프트에 참가하기 위해 만든 드리프트 카입니다. 트럭이나 SUV에 사용하는 6리터 V8 엔진이 들어가며, 슈퍼차저까지 달아 823마력을 냅니다.
새로운 휠
새로운 27종의 휠이 추가됩니다. 새로 추가된 휠은 신규 라벨을 붙여 더 쉽게 찾을 수 있어요.
페스티벌 플레이리스트 보상 신차 5종
도넛 미디어 스토리 보상으로 추가되는 자동차 4대 외에, 이번 시리즈의 플레이리스트에서 얻을 수 있는 자동차 5종이 추가됩니다.
2021 메르세데스-AMG GT 블랙 시리즈
AMG가 내놓은 가장 강력한 트랙 토이이자, 유럽의 사자의 최종 진화형입니다. AMG에서는 더 하드코어한 버전을 블랙 시리즈라는 이름을 붙여서 생산하는데요.
AMG의 4리터 V8 엔진으로 720마력을내어 0-96km/h 3.1초, 0-200km/h을 9초 안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AMG GT R보다 훨씬 과격한 에어로가 추가되어, 조정 가능한 리어 윙이나 디퓨저, 탄소 섬유 재질의 후드 배기구를 볼 수 있습니다.
2023 포뮬러 드리프트 닛산 Z 포스버그 레이싱 #64
포뮬러 드리프트의 3회 챔피언 크리스 포스버그의 새로운 드리프트 카, 닛산 Z입니다. 닛산 GT-R에 들어가는 VR38DETT 엔진을 튜닝해 무려 1300마력을 내고, 거대한 와이드 바디킷에 본넷에 배기구를 달아 놨습니다.
1991 GMC 사이클론
'고성능 트럭'의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작, GMC 사이클론입니다. 석유 파동 이후 기름을 많이 먹는 고성능 자동차에 철퇴를 찍는 법안이 나오자, 사람들은 법의 헛점을 찾아 고성능 트럭을 만들기 시작했는데요. (법안에서 자동차의 무게와 크기, 견인 능력에 따라 연비 규제 정도를 다르게 했거든요)
고성능 트럭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고성능 트럭이 하나의 시장으로 자리 잡을 시기에 그 당시 다른 고성능 트럭을 압도적인 성능으로 찍어누른 GMC 사이클론입니다. 터보 V6 엔진에서 나오는 힘과 이 힘을 온전히 바닥으로 전달하기 위한 4륜 구동으로, 0-96km/h까지 딱 4.3초가 걸렸습니다.
사이클론을 직선에서 이길 수 있는 트럭은 아예 없었습니다. 심지어 사이클론보다 몇 배는 더 비싼 슈퍼카들보다 빠르기도 해서,사람들에게 '검은 페라리'라고 불리기도 했습니다. 빠르긴 무지하게 빨랐지만, 섀시를 빠른 가속에만 맞게 제작해서 트럭에게 필요한 적재 능력이나 견인 능력은 없는 수준이었다고 해요. 아예 제조사가 광고에서 이 트럭을 일반적인 트럭의 용도로 사용하지 말라고 할정도로요.
1992 GMC 타이푼
1991년 출시한 사이클론이 너무 잘 팔리자, GMC가 급하게 내놓은 사이클론의 SUV 버전, 타이푼입니다. 사이클론처럼, SUV로의 실용성은 없었지만 직선 도로에서는 무지하게 빨랐죠. 0-96km/h의 가속력은 사이클론보다 느린 5.3초였지만, 사람들이 트럭보다는 SUV를 더 좋아했는지 타이푼이 사이클론보다 잘 팔렸다고 하네요.
2009년 메르세데스-벤츠 SL65 AMG 블랙 시리즈
이번 시리즈에 추가되는 두 번째 AMG 블랙 시리즈 모델입니다. 트윈 터보 V12 엔진에다가 AMG가 극한의 다이어트로 90키로를 경량화했습니다. 총 661마력에, 0-96km/h을 4초 안에 도달하고 최고 시속 346km까지 달릴 수 있습니다.
포르자 호라이즌 5의 첫 자동차 팩
이번 시리즈 업데이트와 함께 호라이즌 5의 첫 자동차 팩이 출시됩니다. 호라이즌 시리즈 전통대로, 4-5대의 호라이즌 시리즈 최초로 등장하는 자동차들을 묶어서 판매하는데요. 6월 20일부터 4.99달러의 가격으로 판매되며, 자동차 패스나 디럭스, 프리미엄 에디션 게임과 별개의 상품입니다.
2023 로터스 에미라
로터스 에보라, 엑시지, 엘리스의 뒤를 잇는 후속작이자, 로터스 최후의 내연기관 자동차입니다. AMG의 2리터 4기통 직렬 엔진과 도요타의 3.5리터 슈퍼차저 V6의 엔진 옵션을 갖고 있는데, 아마 한 쪽은 엔진 스왑 옵션으로 나올 것 같네요.
2022 파가니 와이라 R
와이라를 완전히 제약 없이, 순수한 레이싱 성능을 위해 만들었을 때 나오는, 호라시오 파가니의 광기가 돋보이는 자동차입니다. AMG의 V12 엔진으로 850마력을 내구요, 전세계적으로 딱 30대만 생산되었습니다. 재미있는 건, 공도 주행은 애초에 불가능한 모델인데, 심지어 트랙 주행마저도 금지되었습니다. V12 엔진이 내는 배기음이 서킷의 데시벨 제한을 넘겼거든요.
2021 포스버그 레이싱 닛산 '알티매니악'
크리스 포스버그가 만든 스테로이드를 꽂은 닛산 알티마입니다. GT-R의 엔진이 들어가고, 후륜 구동으로 교체했으며 무려 2000마력을 내는 4인승 세단이에요.
2020 살린 스포츠트럭 XR 블랙 라벨
우리에겐 살린 S7으로 더 유명한, 미국의 스포츠카 튜닝 및 제조 업체 살린이 튜닝한 포드 F-150입니다. 5리터 슈퍼차저 V8 엔진으로 700마력을 내구요, 35센티미터의 서스펜션 이동 거리를 가진 오프로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