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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자/뉴스

[포르자 모터스포츠] 업데이트 5 살펴보기 - 노르트슐라이페 추가

 

노르트슐라이페가 드디어 포르자 모터스포츠에 추가됩니다! 오는 2월에 진행될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개발자 블로그가 어제 올라왔는데요.

 

 

업데이트 스케줄이 바뀝니다

포르자 모터스포츠는 이제부터 월초에 업데이트를 하는 호라이즌과 달리 월 중순-말에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개발자 블로그에서도 업데이트까지는 시간이 조금 남았지만 평소보다 이르게 업데이트 예고를 올렸다고 언급하는데요. 

 

엊그제 진행된 월간 개발자 방송에서는 포르자 모터스포츠의 분량이 1-2분으로 짧게 나와 이제 모터스포츠는 버리는건가... 생각했는데 개발자 블로그에 따르면 업데이트 출시까지 시간이 많이 남아 1월 개발자 방송에서는 짧게 예고만 하고 자세한 내용은 2월 개발자 방송에서 알려준다고 합니다.

 

이왕 호라이즌과 모터스포츠의 업데이트 스케줄이 바뀌었으니 아예 월간 방송을 따로따로 진행하는게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특히 얼마 남지 않은 플레이어 베이스와 소통하는게 더 중요해진 모터스포츠 입장에서는 전용 개발자 방송을 하는게 좋을 것 같은데요.

 

 

노르트슐라이페 추가

자동차의 퍼포먼스를 시험하는 녹색 지옥, 노르트슐라이페가 드디어 포르자 모터스포츠에 돌아옵니다. 이 트랙이 출시 때 빠진 것이 플레이어들의 가장 큰 불만 중 하나였는데, 2024년 봄에 나온다고 예고만 했었죠. 개발 과정이 생각보다 이르게 끝나 2월에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3가지 개선 사항에 대한 진행 경과

지난 포스트에서 개발진들이 2024년에 3가지 문제점들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죠. 이번 포스트에서 진행 경과에 대한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자동차 진척도 시스템에 대해서는, 현재 레벨 시스템을 개선하는 다양한 방안을 구상해두었고, 다양한 소스로부터 각각 방안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FRR에 대해서는 일부 유저들과 컨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인게임에서 일어난 사고를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을 활성화했다고 합니다. 표시된 사고들은 개발진들이 리뷰한 후 FRR의 AI를 개선하는데 사용한다고 하구요.

 

멍청한 AI 이슈에 대해서는, 레이스 초반에 서로 너무 가깝게 붙어서 첫 턴에서 서로 부딪히고, 사고를 피한 AI들은 너무 빠르게 주행해 레이스가 끝날 때까지 따라잡을 수 없는 정도로 격차가 생기는 일을 방지할 수 있는 개선 사항들을 시험 중이라고 합니다. 또 과하게 레이스 라인을 따르려는 AI의 성향도 줄이는 방향으로 수정하고 있다고 하구요.

 

 

 

그 외 인게임 개선 사항

모든 개선 사항은 아니고, 중요해 보이는 것들만 추려봤습니다.

안정성 

- 리플레이를 재생할 때 게임이 튕기는 현상 수정

- 포르자 비스타 모드를 들어갈 때 게임이 튕기는 현상 수정

 

사진 모드 / 리플레이

- 리플레이나 사진 갤러리 메뉴에서 검색 기능을 사용했을 때 아무런 검색 결과가 나오지 않는 문제 해결

 

게임플레이

- 커리어 모드에서 레이스 시작 전 메뉴에서 연습 건너뛰기 옵션 추가

- 커리어 모드에서 연습 세션을 완료할 경우, 세이브 포인트가 생겨 본 레이스는 나중에 이어할 수 있음

- 개인 멀티플레이어에서 반대로 도는 자동차가 고스팅되지 않는 문제 해결

- 결승선 통과 후, 아직 완주하지 못한 플레이어의 예상 완주 시간 추가

- 멀티플레이어에서 연료 및 타이어 셋업 메뉴를 들어갈 때 무한 로딩이 걸리는 문제 해결

 

리버리 에디터

- 플레이어가 저장하지 않고 리버리 에디터를 나가려고 하는 경우, 리버리를 저장할 것인지 물어보는 팝업 창 추가

- 업그레이드 된 브레이크의 캘리퍼가 도색 불가능한 문제 해결

 

PC

- CPU 사용률 스파이크 개선 및 GPU 최적화로 프레임 레이트 안정화

- 멀티 스레드 렌더링으로 인한 크래쉬 수정

- 내장 GPU를 사용할 경우 전체 화면으로 플레이할 수 없는 문제 수정

- 그래픽 설정을 낮춰도 프레임 레이트가 증가하지 않는 문제 수정 (이건 또 뭔...)

- 사진 모드와 포르자 비스타에서 자동차에 반사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현상 수정

 

 그래픽

- 빠른 해상도 변경을 대응할 수 있도록 스크린 스페이스 반사 개선

 

레이싱 휠

- 컨트롤러와 휠을 동시에 연결했을 경우, 휠의 인풋 레이아웃이 게임을 껐다가 켤 때마다 기본으로 돌아오는 문제 수정

- G923 의 쉬프터 LED가 아이들링 상황에서도 켜지는 문제 수정

- 로지텍 휠에서, 자동차의 rpm이 레드라인을 넘어갈 경우 쉬프터 LED가 꺼지는 문제 수정

 

자동차

- 2010 렉서스 LFA : 부정확한 자동차 오디오 수정 (드디어 LFA다운 소리를 낼까요)

- 2009 포드 포커스 RS : 자동차의 오디오가 왜곡되어 재생되는 문제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