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르자/뉴스

[포르자 호라이즌 5] 시리즈 12 업데이트 살펴보기 + 호라이즌 10주년 이벤트

한 달에 한 번 돌아오는 시간, 포르자 호라이즌 5의 업데이트 살펴보기입니다. 이번 시리즈 12에서는 어떤 새로운 컨텐츠가 추가되고 어떤 게 변경되는지 짧고 가볍게 알아볼게요. 업데이트는 바로 내일 이뤄지고, 시리즈 12의 시작은 이번 주 목요일부터입니다.

 

이번 시리즈의 테마는 로드 트립으로, 여름은 로드 레이싱, 가을은 크로스 컨트리, 겨울은 도로 레이싱, 봄은 랠리에 집중한 이벤트들이 나온다고 합니다. 또 로드 트립이라는 테마에 맞게 골리앗의 루트를 사용하는 이벤트도 나온다고 하네요. 

 

새로운 바디킷!

많은 분들이 기다렸던 업데이트죠. 기존 차량에 새로운 바디킷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2개의 새로운 바디킷이 추가되었는데, 앞으로 더 많은 바디킷이 추가될 것이라고 합니다. 개발자 방송에서 바디킷 업체와 계약하는 방식을 개선해 더 많은 바디킷의 라이센스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하니, 앞으로 더 많은 바디킷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새로운 바디킷이 적용되는 첫 번째 자동차는 놀랍게도 19년식 현대 벨로스터 N입니다. 한국차는 신차 추가를 안해줘서 크게 신경을 안 쓰나 보나 했는데 첫 바디킷 추가를 벨엔에 해주다니 놀랍네요. 바디킷은 ADRO USA 사의 바디킷을 사용합니다.

 

바디킷 없이도 B 클래스에서 그립 빌드로 경쟁력이 있는 자동차였는데, 바디킷까지 추가되었으니 더 빠른 코너링을 볼 수 있겠네요. 

 

두 번째 차량은 10년식 폭스바겐 골프 R 입니다. APR 퍼포먼스 사의 바디킷을 사용하구요. 

 

새로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다양한 보청기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따로 아이템을 얻을 필요 없이 업데이트가 되면 바로 언락된다고 하네요. 캐릭터 커마에 의수나 의족을 추가하거나, AAA 게임 최초로 수화를 지원하는 등 개발진들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게임'에 많이 신경 쓰는 걸로 보입니다. 

 

신차 5종

호라이즌 5에 새로운 자동차 5종이 추가됩니다. 이번 달에는 아우디가 많네요. 

 

2021 아우디 e-tron GT

이번 업데이트로 호라이즌에 처음으로 등장하는 아우디입니다. 2018년 첫 공개되어 2021년 출시되었습니다. 포르쉐 타이칸과 같은 플랫폼을 공유하고, 제로백 3.3초에 최고 속력은 약 250km/h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굉장히 미래적인 조명 기능으로 시선을 사로 잡았던 자동차인데, 이걸 인게임에서도 구현했을지 궁금합니다. 일단 포르자에는 방향 지시등 기능이 없으니 움직이는 방향 지시 기능은 볼 수 없을 것 같네요. 

 

1991 벤틀리 터보 R

벤틀리가 1985년부터 1999년까지 생산한 고성능 럭셔리 세단입니다. 벤틀리의 전작, 뮬산 터보를 계승한 자동차로 뮬산 터보와 비교하면 훨씬 개선된 서스펜션, 더 넓은 타이어, 그리고 합금 휠이 적용되었습니다. 터보 R에서 R은 사실 Race가 아니라 Roadholding, 흔들림 없이 코너를 도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덕분에 뮬산 터보와 비교하면 터보 R은 훨씬 개선된 주행 성능을 보였고, 모터 트렌드에서는 '이번 세대에서 벤틀리의 이름값을 하는 첫 자동차'라고 평했습니다. 엔진은 6.75L V8 터보 엔진을 사용했구요, 벤틀리 답게 모두 수제작입니다. 

 

2021 아우디 RS 7 스포트백

이번 업데이트로 호라이즌 시리즈에 처음으로 등장하는 두번째 아우디입니다. 4리터 V8 트윈터보 엔진과 48V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총 600마력을 내며, 제로백은 3.6초, 최고 속력은 300km/h에 가깝다고 하네요. 

 

2021 Lynk & Co 03+

중국과 스웨덴의 합작, 링크 앤 코에서 생산하는 컴팩트 세단입니다. 뭐하는 회사인가 찾아봤더니, 볼보를 인수한 것으로 유명한 길리가 소유하는 자동차 회사라고 하네요. 

 

잘 모르는 자동차였는데, 모터스포츠쪽에선 나름 성공적인 자동차라고 합니다. 2020년 TCR 중국 투어링 카 챔피언십에서 드라이버 챔피언십 1위, 팀 챔피언십 2위를 차지했다고 하네요. 

 

2018 닛산 센트라 NISMO

닛산의 4도어 세단, 센트라 7세대의 니스모 튜닝 버전입니다. 기존 버전과 비교하면 188마력을 내는 터보 엔진에 낮은 서스펜션, 경주용 시트, LED 조명, 인테리어, 니스모 바디킷과 휠이 추가되었다고 하네요. 

 

멕시코 쪽에서는 닛산 센트라가 거의 국민 차급으로 인기가 많은가 봅니다. 1992년에 출시된 3세대 센트라가 멕시코에서 굉장히 인기를 끌어서 무려 2017년까지 생산이 되었고, 단종되기까지 멕시코에서 180만 대가 생산되었다고 하네요. 호라이즌 5 출시 초기부터 닛산 센트라는 왜 없냐는 반응을 봤는데, 멕시코인들이 원하는 센트라가 이 센트라가 아니긴 하지만... 아무튼 센트라가 호라이즌 5에 들어왔습니다. 

 

다음 업데이트 예고

다음달인 10월 12일에 포르자 호라이즌 프랜차이즈가 10주년을 맞이합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많은 것들을 준비해두었다고 하는데, 호라이즌 1,2,3,4의 순간들을 재현하는데 중점을 맞췄다고 하네요. 

 

짤막한 트레일러도 올려줬네요!

예고된 업데이트 내용으로는 호라이즌 시리즈의 역사를 다루는 스토리 미션, 이전 작들에 나왔던 음악들을 틀어주는 새로운 라디오 스테이션, 그리고 차를 걸고 1vs1 대결을 할 수 있는 배틀 모드가 있습니다. 

 

팬들은 호라이즌 1,2,3,4의 배경이었던 콜로라도, 남부 유럽, 호주 그리고 영국을 배경으로 한 DLC를 원했는데, 그걸 전부 구현하기엔 무리인 것 같고 아마 스토리 미션에서 잠깐 배경으로 등장할 수 있지 않나 생각되네요. 10주년 업데이트는 10월 11일에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