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마다 돌아오는 시간, 이번 달에는 시리즈 16이 포르자 호라이즌 5에서 진행됩니다. 이번 달에는 어떤 컨텐츠가 추가되는지 짧고 가볍게 알아볼게요. 이번 달은 다른 달보다 더 짧게 알아봐도 될 것 같네요.
포드자톤?
이번 달의 테마는 '포드자톤'입니다. 포드가 메인 테마로 정해졌으며, 포드가 자동차 문화에 끼친 영향을 느껴볼 수 있도록 시즌 챔피언십, 챌린지, 포르자톤 등의 할 거리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신차 5종
이번 시리즈에서 포르자 프랜차이즈에 처음 소개되는 자동차 2종, 이전 게임에서 돌아오는 자동차 3종으로 총 5종의 신차가 추가됩니다. 그런데 포드는 하나도 없고 죄다 MG랑 르노네요. 포드자톤이면 구색에 맞게 포드 신차를 내면 더 좋았을 텐데...? 싶지만 아무튼 신차는 신차니까요.
2021 MG MG6 XPower
한 때는 영국의 자동차 제조사였다가 도산 후 현재는 상하이 자동차의 계열사로 인수된 MG의 전륜 구동 세단입니다. 1.5리터 하이브리드 터보 엔진으로 총 300마력을 내고, 여기에 10단 트랜스미션을 물렸다고 합니다.
2020 MG MG6 XPower 20번
MG6 XPower의 레이스카 버전도 같이 추가됩니다. 350마력에 6단 시퀀셜 트랜스미션을 물렸어요. 지지난달의
Lynk & Co 03 처럼 TCR 레이스카들을 하나씩 게임에 추가하는 것 같은데, 곧 있으면 TCR 챔피언십을 호라이즌에서 재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ynk & Co 03 레이스카는 S1 클래스에서 쓸만한 유일한 전륜 구동 자동차라고 평가받았는데, 과연 이 자동차도 S1 클래스에서 경쟁력이 있는지 봐야겠네요.
2010 르노 메간 RS 250
여기서부터는 이전 게임에서 돌아오는 자동차들입니다. 르노 메간 RS250은 메간 R26.R의 후속 자동차로, 핫해치 장인 르노가 만든 3세대 메간의 스포티한 버전이에요. 2리터 터보 엔진으로 250마력을 냅니다.
2010 르노 클리오 R.S.
'핫해치'라는 시장을 개척한 전설적인 르노의 자동차, 르노 5를 잇는 르노 클리오의 가장 과격한 버전입니다. 2리터 16 밸브 엔진과 브렘보 브레이크 캘리퍼, 업그레이드된 서스펜션과 트랙 폭으로 기본 클리오보다 2배는 비싸지만 그 이상의 재미를 주는 자동차라고 합니다.
2016 르노 클리오 R.S. 16 컨셉
RS 트림의 40주년을 기념해 만든 컨셉카로, 르노 메간 RS 275 트로피-R에 들어간 엔진, 브레이크, 서스펜션을 꺼내다가 더 작은 클리오에다가 구겨 넣은 모델입니다. 클리오 컵카에 들어가는 에어로 킷, 리어 디퓨저와 확장 펜더가 들어가구요. 참고로 RS는 Rennsport 또는 racing sports가 아니라 Renault Sport, 르노 스포츠의 약자에요.
다음 달 업데이트 예고
다음 달에는 일본 자동차를 테마로 한 시리즈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새로운 자동차, 수집품 그리고 이벤트랩 프롭이 추가된다고 하네요. 드디어 400Z를 호라이즌에서 볼 수 있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