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르자/뉴스

[포르자 호라이즌 5] 시리즈 21 업데이트 살펴 보기 - 오프로드, 포토 모드 업데이트

 

달마다 돌아오는 시간, 포르자 호라이즌 5 업데이트 살펴 보기입니다. 시리즈 21 업데이트에는 어떤 컨텐츠가 추가되는지 짧고 빠르게 살펴볼게요.


이번 시리즈의 테마는 '오버 랜딩'입니다. 오버 랜딩이란 개척되지 않은 외지로 향하는 여행을 뜻하는데요. 주로 오프로드 자동차에서 차박을 하며 험지를 주파하는 여행을 말합니다.


포토 모드 업데이트

포토 모드가 드디어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포토 모드에서 시간대와 날씨를 조정할 수 있구요.

시간대는 기본, 새벽, 일출, 아침, 이른 오후, 늦은 오후, 일몰, 저녁, 밤 이렇게 옵션이 있고, 날씨는 기본, 맑음, 비온 후 맑음, 구름, 비온 후 구름, 흐림, 약한 비, 강한 비, 강풍, 안개의 옵션이 있어요.

 

캐릭터 위치도 조정할 수 있어, 자동차와 나의 포르자 캐릭터를 함께 찍을 수 있습니다.

또 안내선이 추가되어 격자선으로 보다 쉽게 구도를 잡을 수 있고, 프리셋을 만들어 나만의 사진 설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제 더 이상 수치를 외울 필요가 없겠네요!


또, 드디어 사진 모드에서 핸들 각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포르자 호라이즌 5는 온라인 모드에서 사진을 찍으면 원래 핸들 각도와 상관 없이 무조건 바퀴가 앞쪽으로 고정되는 버그가 있죠.

이 버그는 개발진들도 고칠 수 없다고 밝혀서 바퀴가 돌아간 사진을 찍으려면 오프라인 모드로 전환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드디어 어느 정도 불편함을 해소하는 기능이 나왔습니다.

아쉽게도 핸들 각도를 슬라이더로 조정하는 건 불가능하고, 기본, 직진, 왼쪽, 오른쪽 이렇게 4가지의 옵션만 있습니다.


새 프롭

새로운 프롭도 추가됩니다. 먼저 사진과 관련된 프롭으로 조명과 백드롭이 추가되는데요. 깨끗한 자동차 사진을 찍기에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 이후로 나올 사진 스튜디오 이벤트 랩이 기대되네요.


이런 사진 찍기가 훨씬 쉬워지겠어요

 

또, 시리즈 20에 추가된 오벌 서킷의 도로가 프롭으로 추가됩니다. 드디어 쓸만한 도로 프롭이 추가되네요. 앞으로 기존 맵의 도로에 구애 받지 않은, 완전히 독창적인 이벤트 랩 서킷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버 랜딩 튜닝 파츠

오버 랜딩의 컨셉에 맞는, 차박용 튜닝 파츠들이 추가됩니다. 트럭 베드에 설치할 수 있는 캠핑 도구라던지, 텐트들인데요. 총 16종의 트럭이 새로운 튜닝 파츠를 받습니다.

 


17년식 쉐보레 콜로라도 ZR2
72년식 쉐보레 K-10 커스텀
19년식 디버티 포드 슈퍼듀티 F-250 Lariat '트랜스포머'
20년식 포드 슈퍼듀티 F-450 DRW 플래티넘
19년식 포드 레인저 랩터
17년식 포드 F-150 랩터
11년식 포드 F-150 SVT 랩터
86년식 포드 F-150 XLT Lariat
22년식 GMC 허머 EV 픽업
19년식 헤네시 벨로시랩터 6x6
20년식 지프 글래디에이터 루비콘
97년식 랜드로버 디펜더 90
14년식 메르세데스 벤츠 G63 AMG 6x6
18년식 메르세데스 벤츠 X 클래스
16년식 닛산 타이탄 워리어 컨셉
17년식 램 2500 파워 왜건

또 이번 업데이트부터 새롭게 추가되는 튜닝 파츠에는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신규 라벨을 붙인다고 합니다.


개척 챌린지

시리즈 21 동안, 매주 3개의 챌린지가 주어집니다. 자유 주행 맵에 설치되어 있는 풍선을 따라서 길을 찾는 챌린지인데요.

매주 하나의 루트는 지도에 표시되어 있지만, 나머지 2개는 지도에 표시되어 있지 않고 찬사에 적힌 설명에 따라 길을 찾아야 한다고 합니다. 모든 찬사를 완료할 시 뱃지와 53년식 모리스 마이너 시리즈 2 트래블러를 보상으로 줍니다.


신차 6종

이번 업데이트, 무려 6종의 신차가 추가됩니다. 컨셉에 맞게 트럭/SUV로 구성되어 있구요.


2019 디버티 포드 슈퍼듀티 F-250 Lariat '트랜스포머'

포르자에서 익숙한 튜너, 디버티가 손 본 F-250입니다. 원본의 6.7리터 디젤 엔진을 개조해 850마력에, 37인치 타이어, 어떤 지형도 받아낼 수 있는 서스펜션이 들어갔습니다.

트랜스포머라는 별명에 맞는 재미있는 기능이 하나 있는데요. 베드쪽 사이드를 위로 열어서 공구 상자를 꺼낼 수 있습니다. 사진을 보아하니 인게임에 구현을 하긴 한것 같은데... 어떤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1986 포드 F-150 XLT Lariat

포드의 베스트셀러, 미국에서 가장 잘 팔리는 트럭, F-시리즈 트럭입니다. 7세대 F-150으로 이전 세대보다 발전한 서스펜션, 인테리어를 갖췄구요. 5리터 V8 엔진으로 185마력을 냅니다.


1972 쉐보레 K-10 커스텀

수집가들에게 인기 있는 쉐보레의 C/K 시리즈 트럭의 하나, K-10 커스텀입니다. 2세대 C/K 시리즈로, C/K는 구동 방식을 의미합니다. C는 후륜 구동, K는 사륜 구동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쉐보레 350 스몰 블록 V8 엔진으로 175 마력을 내구요, 커다란 사각형 본넷, 계란 상자 모양의 그릴 등 70년대의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2022 GMC 허머 EV 픽업

 

GMC 허머의 전기트럭 버전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가장 성공적으로 전기화한 트럭이라고 생각해요.

4.3톤의 말도 안되게 무거운 무게에, 3개의 전기 모터로 1000마력이 넘는 출력을 냅니다. 4륜 조향에 지상고를 조정 가능한 서스펜션이 들어가 있다는데요.

개발자 방송에서 인게임 운전하는 걸 보니 계기판 UI 옆에 변형 아이콘이 있던데, 어떤 기능일지 설명이 없어 모르겠네요. 예상으로는 상단의 지붕 패널을 떼내서 오픈카처럼 만드는 기능일 것 같습니다.

호라이즌 5 최초로, 전기 모터와 배터리 스왑 옵션이 제공됩니다. 성능뿐만 아니라 자동차의 소리까지 바꿔준다고 하네요!


2021 쿠프라 포멘터 VZ5, 2022 쿠프라 타바스칸 컨셉

쿠프라의 2대의 SUV도 추가됩니다. VZ5는 아우디 RS3의 것을 공유하는 2.5리터 TSI 5기통 엔진을 사용하는 내연 기관 SUV이고, 타바스칸은 2024년 출시될 예정인 전기 SUV입니다.

VZ5는 레이스카에서 영감을 얻은 굴곡진 바디워크, 탄소 섬유 스플리터와 디퓨저와 쿠프라 특유의 구리로 만든 배기구 등 스포티한 스타일링의 SUV이구요.

타바스칸은 쿠프라의 2번째 전기차로, 허머 EV처럼 모터와 배터리 교체 옵션이 있다고 합니다. 두 자동차 모두 시리즈 21을 플레이하기만 하면 우편함을 통해 무료로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 시리즈 예고

다음 시리즈의 테마는 '업그레이드 영웅'으로, 도넛 미디어와의 협업으로 만든 컨텐츠의 두 번째 파트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테스트 트랙이 인게임에 추가되어 친구들과 함께 자동차를 업그레이드하고, 튜닝하고 테스트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