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마다 돌아오는 시간, 다음 호라이즌 5의 업데이트에서는 어떤 새로운 컨텐츠가 추가되고 어떤 변경점들이 있는지 알아보는 업데이트 살펴보기입니다. 이번 달에는 시리즈 18 예고와 함께 랠리 확장팩이 공개되면서 스포트라이트는 확장팩이 다 받았죠. 그래도 업데이트는 다가오니, 짧고 간단하게 알아봅시다.
확장팩과 페어업 - 랠리
확장팩의 테마와 맞춰 이번 업데이트의 테마도 랠리입니다. 여러 대의 랠리 자동차들이 추가되구요, 호라이즌 와일드 전초 기지가 이번 달에만 새로운 모습으로 새 단장을 하고, 또 스턴트 파크가 스타디움에 돌아옵니다.
켄 블록을 추모하며
켄 블록을 기리며,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1965 포드 '후니콘' 머스탱과 켄블록 레이스 수트, 헬멧을 선물로 보냈다고 합니다. 또, 짐카나 9의 주인공 2016 후니건 포드 포커스 RS RX을 이번 시즌에 획득할 수 있구요. 아무 후니건 자동차를 타고 7km를 타면 켄 블록의 #43 헬멧과 플레이어 배지를 얻을 수 있어요. 그 외 다양한 켄 블록과 관련된 찬사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신차 7종
이번 시즌에 추가되는 신차는 총 7종으로, 보통 4종 정도 추가하던 다른 달에 비하면 많은 차들이 새로 들어오는데요. 이 중 포르자 프랜차이즈에 첫 등장하는 찐 신차는 2대, 그 외 나머지는 다른 포르자 게임에서 재활용한 자동차들입니다. 다만 대부분 모터스포츠에서 데려온 친구거나 호라이즌 1이나 2 이후로 멸종했다가 이번에 돌아오는 자동차들이라 포르자 프랜차이즈에 최근에 입문하신 분들이라면 새로 보는 자동차들이 많을 것 같네요.
21년식 SIERRA Cars 700R
인 게임에 이미 존재하는 SIERRA Cars RX3을 기반으로 개선한 버전입니다. RX3보다 무게를 줄여 핸들링을 개선했고요, 야마하 랩터 700r 엔진이 들어가 136km/h까지 달릴 수 있습니다.
1980 스바루 BRAT GL
스바루 북미 지사의 요청에 따라 만들어진, 반은 자동차이고 반은 트럭인 오묘한 친구입니다. BRAT은 Bi-drvie Recreational All-terrain Transporter 의 약자라고 하는데, 누가봐도 그걸 의미하는 건 아닌 것 같죠? 분명 트럭 같이 생기긴 했지만, 서류상으로는 BRAT은 자동차로 분류되었습니다. 이렇게 만든 이유는 그 당시 일본에서 수입하는 소형 트럭에 대한 관세가 너무 높았다고 해요. BRAT의 반 트럭, 반 자동차 디자인은 스바루가 이 관세를 회피하기 위해 부린 잔꾀였죠.
이름 뒤에 붙는 GL은 스바루가 자랑하는 4륜 구동 시스템이 적용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비록 순정 출력은 보잘것 없지만, 스바루 4륜 구동이 들어갔으니 험지 주파에는 탁월한 모습을 보인다는 거죠.
16년식 후니건 짐카나 9 포드 포커스 RS RX
짐카나 9에서 켄 블록이 타고 묘기를 보여주었던 자동차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죠. 영상으로 봅시다.
86년식 아우디 스포트 콰트로 S1 2번
그룹 B 랠리를 상징하는 아이콘 중 하나입니다. 랠리에 4륜 구동을 유행시킨 장본인인 아우디 콰트로였지만, 그룹 B가 시작되고 경쟁자들이 무지막지한 속도로 발전하자 아우디도 콰트로의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 엔진 출력을 높이고, 거대한 에어로 파츠들을 덕지 덕지 붙여 콰트로 S1을 만들었는데요.
과격한 모습, 상징적인 직렬 5기통 엔진이 내는 소리 덕분에 그룹 B 하면 사람들이 잘 떠올리는 랠리카이긴 하지만, 사실 콰트로 S1은 그룹 B에서 그리 좋은 성적을 내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그룹 B가 멸망한 이후, 파이크스 피크 이벤트에서 여러 신기록을 수립한, 본업보다 부업이 더 성공한 케이스에요.
2015 혼다 릿지라인 바하 트로피 트럭
2015년 바하 1000에서 클래스 2를 우승한 트로피 트럭입니다. 3.5리터 트윈 터보 엔진으로 550마력을 내구요, 커스텀 튜브 프레임 섀시와 거대한 서스펜션은 사막을 건너는데 필요한 내구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1 폴라리스 RZR Pro XP Ultimate
이번 DLC에도 나오는 차죠. 폴라리스의 RZR Pro XP는 UTV 클래스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오프로드 레이스카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DLC에 들어가는 버전은 바하 5000마일에 참여하기 위한 레이스카 버전, 이건 양산형 버전입니다.
85년식 닛산 사파리 터보
닛산의 스테디셀러, 오프로드 SUV 사파리입니다. 닛산은 사파리를 굉장히 다양한 버전으로 출시했는데요, 픽업트럭, 롱레인지, 군용 버전까지 있었습니다. 그중 이 버전은 터보를 달아 110마력을 내고, 145km/h까지 달릴 수 있는 스포티한 버전입니다.